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호서대학교 건축토목공학부

커뮤니티

언론보도

호서대, 한국방재학회 학술발표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작성자 건축토목공학부

등록일자 2024-03-05

조회수 244

PRINT

내용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2024 한국방재학회 학술발표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학술발표대회는 행정안전부의 후원으로 ‘재난관리 패러다임 대전환’을 주제로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1~24일 제주신화월드에서 개최됐으며, 풍수해방재, 지진방재, 기상방재, 도시방재 등 다양한 재난안전 관련 주제의 세션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 건축토목공학부 토목공학전공 학부생 및 재난안전시스템학과 대학원생들이 ‘2024 한국방재학회 학술발표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논문은 기후변화에 따른 이상기온으로 지구촌 곳곳에서 심각한 피해가 빈발하고 있는 상황에서, 폭염의 취약성을 분석해 재난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연구여서 더 의미가 컸다.

학술발표대회 준비위원장을 맡은 호서대 건축토목공학부 학부장 정건희 교수는 논문의 공동저자인 이형주 박사과정과 함께 총 4편의 논문을 지도하여 이번 학술대회에 제출하여, 기후변화에 따라 자연재해 증가 및 그 피해 저감에 대한 연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건희 교수는 “호서대학교 건축토목공학부는 건축공학과 토목공학트랙으로 구분해 건설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다양한 학술활동 및 산학연계 활동을 통해 실무형 인재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방재학회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재난의 예방, 대비, 대응, 복구를 위한 학문과 기술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설립되어 현재 60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재난안전전문 학술단체이다.

출처: 디트NEWS24, 이뉴스투데이